여행/아시아

[스크랩] CEBU여행기 (세부시내관광) 4/5

케이티웨이 2010. 5. 22. 21:25
728x90

드디어 마지막날입니다. 세부새내관광으로 마젤란크로스, 산토니뇨성당, 산페드로요새를 둘러보는 코스입니다.

MACTAN섬에서 CEBU섬으로는 다리가 두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세부섬 남부의 시청근처입니다. 막탄섬과는 달리 번듯한 건물도 있고 제법 도시티가 납니다.

 마젤란크로스 앞에 바로 시청이 있었습니다.

 Magellan's Cross 입니다. 1521년 말젤란이 필리핀에 처음으로 기독교를 포교하였답니다. 이곳에서 말젤란은 필리핀 최초의 기독교인 라자 후마본 왕과 유아나왕비가 400여명의 추종자들과 함께 세례를 받고 십자가를 세웠다합니다.

 천정에는 마젤란이 기독교를 포교하며 십자가를 세우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산토니뇨성당입니다.

 붉은색 양초를 피우며 기도하는 모습이 숙연합니다.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적 유물로 생각되는 산토니뇨(어린예수)상의 성상은 페르난드 마젤란이 유아나왕비에게 전달한 것이다. 이 성상은 1565년대 화재속에서도 상처하나 없이 온전하게 남아 세부주민들에게 기적적으로 받아들여 졌으며 이후 수호성인으로 받들어 지고 있답니다.

 

 

 성당의 한가운데는 조그마한 정원이 있습니다.

 한쪽켠에 수녀의 기도상에 기대어 오수에 잠겨있는 모습이 카메라를 조심스럽게 들이대게 하였습니다.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요?

 

 성당안에서 관광객과 어린이들에게 풍선을 팔고 있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Fort San Pedro(산페드로 요새)입니다. 필리핀을 지배한 스페인에 의해서 1738년 지어졌다는 세부항근처의 조그마한 삼각형요새입니다. 필리핀은 스페인의 식민지배이후에 미국의 식민지가 되었으나 2차대전에는 일본의 식민지가 되기도 하였지요. 그래서 그때그때마다 이 요새의 용도는 달라졌답니다.

 그 옛날에는 여기서 대포를 쏘았을 까요?

 

 

 드디어 세부의 하루가 저물어 갑니다. 오후에는 패키지관광의 필수 코스인 몇군데 쇼핑센타를 방문하고 저녁에는 필리핀의 민속무용을 보면서 식사를 한답니다. 마무리는 다음편에 올립니다.

출처 : 수출오비모임
글쓴이 : 김광태 원글보기
메모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