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이야기/나의 이야기

텃밭가꾸기 3

케이티웨이 2022. 5. 17. 16:59
728x90

5월 중순,  텃밭의 방울토마토와 고추들도 키가 꽤 자라서 지지대를 확실하게 세워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특히 방울토마토는 곁순도 정리해주고 중심 줄기를 지지대에 안정되게 하였습니다. 다음주에는 곁가지도 정리해야 할 듯합니다. 

 

 

방울토마토 

 

 

 

고추 

 

 

 

 

방울토마토는 1.8미터 지지대를 고추는 그보다 낮게 지지대를 바로 세우고 좌우 흔들림없이 위에 결속대를 연결하여 튼튼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작년에는 생각지도 않았던 일입니다. 텃밭가꾸기에 장족의 발전이.... 

 

 

 

 

 

줄기를 지지대에 확실히 고정시키고 곁순을 정리해 주었습니다. 

 

 

벌써 꽃이 피고 열매가 맺기 시작합니다.  다음주에는 곁가지 정리를 

 

 

 

 

고추도 하얀 꽃이 피었습니다. 

 

 

 

 

 

 

감나무도 잎이 무성합니다. 

 

 

 

 

 

감꽃도 많이 피긴 했는데.... 

 

 

 

 

감나무는 유투브에서 보니 겨울에 가지치기와 오래된 나무껍질제거가 필요하다는데 올해는 너무 늦었으니 올가을에는 

잊지말고 해주어야 겠습니다. 

 

 

 

 

 

 

 

감나무에도 꽃이 피었습니다. 

 

 

 

 

 

 

 

 

단풍나무밑에 심은 고추는 햇볕을 제대로 못받아 잘 자라지 않네요. 하나는 시들고 하나는 벌레 먹고... 

 

 

일단 물도 주고 지지대를 세워서 가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728x90